초등교사가 존중받는 사회! 대한초등교사협회가 만들겠습니다.
아이들의 행복, 교사의 권리.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만드는 초등교육 정상화
상담교사가 없는 초등학교에서
상담교사의 역할을 누가 하고 있습니까?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초등교사를 상담교사로 전직 임용하겠다고 하자,
광주교사노조가 반대 성명을 냈다고 합니다.
"자격 없는 사람을 상담교사로 뽑는 거다!"
"상담은 전문가만 해야 한다!"
라는 논리입니다.
그렇다면 전문성이 없는 초등교사가
상담업무를 하는 것은 왜 막지 않으셨습니까?
상담교사도 없이
수업도, 학생 상담도, 위클래스 관리도
초등교사들이 모두 다 하고 있습니다.
* 아동학대 정황 잡히면 담임이 상담합니다.
* 아이가 불안해하면 담임이 부모 상담합니다.
* 위클래스 관리도 초등교사가 하고 있습니다.
광주교육감의 전직 임용 권한 행사는
초등교육을 정상화하기 위해
전국으로 확산해야 할 인사 정책입니다.

오히려 사서교사 전직까지 확대해야 합니다.
다른 교원단체는 입장이 없습니다.
광주교사노조는 반대하였습니다.
대한초등교사협회는 찬성합니다.
서로의 생각을 알아야
더 나은 방안을 찾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오늘, 우리 협회는 광주교사노조에
공식 협의 요청 공문을 팩스로 보냈습니다.
초등교사의 전직 임용,
함께 논의합시다.
서로 다른 입장이라도,
대화는 열려 있어야 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이제, 대한초등교사협회가 있습니다.
초등은 이제 더이상 침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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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edujb.com/news/articleView.html?idxno=6245
첨부 파일 내용 중..
교육감님들은 이렇게 알고 있는데
정작 학교에서 그 분들은
상담 고유업무 외 아무것도 못 한다고 하시죠.
1. 전문상담교사의 경우 수업 및 교사로서의 학생인솔 및 보직교사, 학급 부담임이 가능하며, 자율학습 감독, 진로·진학지도 등이 가능하다. 또한 동아리 지도교사를 담당할 수 있다.
2. 전문상담교사는 상담관련 수업, 생활지도, 창의적 체험활동, 각종 학교 운영위원, 시험감독, 급식감독 등 교원으로서의 업무를 추가적으로 실시한다.
3. 전문상담교사가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및 기타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4. 전문상담교사의 경우 비교과 수업, 학생 생활지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5. 전문상담교사는 교사로서 학생을 교육할 의무가 있으며, 생명존중, 학교폭력예방,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수업을 담당할 수 있다.
6. 전문상담교사는 교사로서 창의적 체험활동 및 자유학기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